201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전시회(서울 ADEX)가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공항(성남)에서 개최됩니다.

방위산업이 국가의 성장 동력으로 인식되고, 국가가 전쟁산업을 진흥하고 무기를 확산하는 일에 앞장서며, 사람들이 살상을 목적으로 하는 무기에 환호하는 이상 세계는 평화로울 수 없습니다. 전쟁을 이윤이 남는 장사의 기회로 여기는 산업 분야가 존재하는 한, 전쟁은 지속될 수밖에 없습니다.

아덱스저항행동은 무기전시회가 실상은 살상무기를 사고 팔기 위한 죽음의 시장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무기전시회 개최를 반대하는 목소리를 전하기 위한 다양한 행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쟁상인들이 벌이는 죽음의 잔치, 2015 서울 ADEX에 맞선 저항행동에 함께 하시기 원하는 분들이 할 수 있는 네 가지 행동을 제안합니다.

① 웰컴 리셉션 대응행동

ADEX 개최 하루 전, ADEX에 참가하는 전쟁기업과 각국 군, 정부 관계자들이 모두 모이는 환영만찬이 열립니다. 만찬에 참석하는 죽음의 상인들을 “환영”하기 위한 행동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일 아래의 장소로 모여주세요!

웰컴리셉션 대응행동 

  • 일시: 10/19(월) 17:30
  • 장소: JW 메리어트 호텔 앞(고속터미널역 3번 출구)
  • 내용: 피케팅, 퍼포먼스, 노래공연, 자유발언 등

** 웰컴 리셉션 대응행동에 함께하실 분들은, 가급적 10/18(일) 비폭력트레이닝에도 참가해주세요. ADEX 정보와 액션계획 공유, 법률 브리핑, 모둠토론, 역할극, 현수막과 피켓 등 물품 만들기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② 퍼블릭데이 캠페인

2015 서울 ADEX 기간 중 10월 24, 25일은 퍼블릭데이로 열립니다. 양일간 진행되는 ‘퍼블릭 데이’ 기간에는 에어쇼, 지상군 무기 기동시범 진행됩니다. 전투기 탑승 시뮬레이션대회 등 방문객들을 위해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도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끕니다. 퍼블릭데이는 전쟁산업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얻어내기 위한 전쟁기업들의 홍보의 장입니다.

아덱스저항행동도 이에 맞서 살상무기가 전시된 ADEX 전시장 입구에 시민들이 전쟁산업과 평화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대안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퍼블릭데이 캠페인 “해치지 않아요, 평화는”

  • 일시: 10/24(토) ~ 10/25(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 장소: 서울 ADEX 행사장 입구
  • 내용: 평화부스, 평화 메시지& 그림 전시, 아덱스 브루셔 반송 이벤트, 피스타그램, 플래시몹, 힙합 퍼포먼스, 음악 공연 등

*퍼블릭데이 캠페인을 같이 준비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단순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위 기간 중 행사장으로 바로 오시면 됩니다.

③ 전시장 앞 1인 시위

혹시 위의 일정에 함께 하실 수 없다면 1인 시위로 아덱스저항행동에 함께하실 수도 있습니다.

서울 ADEX가 열리는 기간 동안(10월 20 ~ 25일) 서울공항(성남) 행사장 입구에서 1인 시위로 저항의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창의적이고 기발한 방법으로 전쟁산업과 ADEX에 대한 비판의 메시지를 표현해주세요.

혹시 물품이나 피켓이 필요하실 경우 아덱스저항행동에 문의 주시면 물품을 지원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아덱스저항행동에 문의하기 

  • 전쟁없는세상: peace@withoutwar.org / 02-6401-0514
④ 캠페인 웹사이트 널리 홍보하기

함께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하지만 도저히 시간을 내실 수 없는 분들은 온라인으로도 우리의 메시지를 퍼뜨리는데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 아덱스저항행동 캠페인 웹사이트(stopadex.org)를 주변에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아덱스저항행동 캠페인 웹사이트 주소: www.stopadex.org
최근 글들